5월 19일 키움 SK 분석 KBO 야구

5월 19일 키움 SK 분석


5월 19일 키움 SK 스포츠 분석

HOME

키움
■ 키움 히어로즈
– 투수
최원태를 선발로 예고했다. 최원태는 지난 삼성 전에서 7.1이닝 동안 2자책점밖에 내주지 않으며 호투를 펼쳤다. 실책으로 인해 7회에 급격하게 페이스를 잃었던 점이 아쉬운 부분이었지만 구위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또한 최원태는 지난 시즌 SK를 상대로 ERA 3.31을 기록하며 좋은 피칭을 선보였다. 현재 SK 타선이 답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호투를 이어갈 것이다.
– 타선
침묵하던 키움의 타선이 지난 경기에서 폭발했다. 무려 17안타를 뽑아냈고, 특히 침묵하던 김하성이 3안타 치며 타격감을 회복했다. 핀토는 지난 2번의 등판에서 극과 극의 피칭을 선보이며 기복이 심했다. 김하성만 지난 경기와 같은 타격감을 선보인다면 막강한 타선의 짜임새로 인해 충분한 득점을 뽑아낼 수 있을 것이다.
– 변수 및 결장
야수들의 실책이 최대한 없어야 한다. 지난 경기에서도 최원태는 야수들의 실책이 나오자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이었다. 야수들이 최대한 최원태를 도와줘야 한다.


AWAY

SK
■ SK 와이번스
– 투수
핀토를 선발로 예고했다. 핀토는 첫 경기에서 깜짝 호투를 펼쳤지만 지난 LG 전에서는 4.2이닝 동안 무려 10실점을 내줬다. 물론 자책점은 3점에 불과했지만 5개의 사사구를 내주며 타자들을 완벽하게 압도하지 못했다. 키움은 리그에서 가장 막강한 타선을 자랑하는 팀 중 한 팀이다. 핀토는 또 다시 많은 볼넷을 내주며 무너질 것이다.
– 타선
SK 타선은 지난 경기에서 12안타를 뽑아내며 희망을 봤다. 타순을 전폭적으로 수정한 것이 주요했다. 로맥, 한동민, 최정이 모두 멀티 히트를 기록하자 득점력이 살아났다. 클린업 트리오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타격감을 이어가야 점수를 뽑아낼 수 있다. 그러나 최원태를 상대로 SK의 희망은 사라질 것이다. 타격감이 좋았던 지난 시즌에도 SK 타자들은 최원태를 공략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다시 침묵이 시작될 것이다.
– 변수 및 결장
지난 경기에서 타자들의 득점 지원이 있었지만 언제 다시 타격 침체기로 빠질지 알 수 없다. SK의 팀 타율은 여전히 0.230에 불과하기 때문에 언제 다시 침묵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5월 19일 키움 SK 경기 성적5월 19일 키움 SK 경기 성적

 

스포츠 분석 결과

■ 결론
키움의 압도적인 승리가 예상된다. 최원태는 항상 SK에게 강했는데 SK 타자들의 타격감이 형편 없는 현 시점에서 최원태가 호투를 펼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또한 키움의 타선은 지난 경기를 통해 완전히 살아난 모습을 보였다. 핀토는 제구력에 문제를 겪고 있는 투수이고, 키움이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대승을 거둘 것이다.

■ Betting Tips
[일반 승/무/패] 키움 승 (추천 o)
[핸디캡 -1.5] 키움 승 (추천 o)
[언오버 9.5] 오버 (추천 o)

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4.7/5 - (16 votes)